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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랜드 영화 소개 등장인물 줄거리

by 마늘 다 2024.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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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랜드 소개

2016년 개봉한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뮤지컬 영화.

 

영화의 제목인 'La La Land'는 '몽상의 세계', '꿈의 나라'의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다. 

약간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지고 있어서, 'live in La La Land'라는 관용구는 말 그대로 

꿈 속에서 산다 혹은 동화속에 산다, 즉 '사리분별을 못 하는 성격이다' 정도의 뜻이다.


거기에 단어의 'La' 때문에 로스앤젤레스(LA), 나아가 남부 캘리포니아 지역을 지칭하는 별명 중 하나로 

사용되기도 한다.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할리우드의 특성과 단어의 원래 뜻을 합쳐서 생각해보면, 

영화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시놉시스


황홀한 사랑, 순수한 희망, 격렬한 열정…
이 곳에서 모든 감정이 폭발한다!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성공을 꿈꾸는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만난 두 사람은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라라랜드 등장인물

세바스찬 와일더(라이언 고슬링)

재즈 피아니스트. 음악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고집을 지녔다. 

현실과 타협하지 않고, 물질적인 성공보다는 꿈과 신념을 지키는 것을 목표로 삼는 뮤지션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여주인공인 미아보다도 더한 로맨티스트.

추구하는 음악은 정통파 올드 스쿨 재즈. 재즈가 인기를 잃어가고 재즈신이 점점 축소되는 것에 큰 불만을 갖고 있다. 

그래서 음악으로 성공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재즈바를 차려서 재즈 공연의 명맥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음악관이 엄청나게 보수적이라서 팝이나 일렉트로니카와 융합한 퓨전 재즈나 재즈팝은 무척 싫어한다. 

오로지 정통파 클래식 재즈 외길만을 추구한다.


미아 돌런(엠마 스톤)
배우를 꿈꾸며 파트 타임으로 바리스타 일을 한다.

 화려한 도시에 흔히 보이는 배우 지망생으로 현재는 어려운 시절을 견뎌내고 있다. 

당차고 낭만적인 성격이지만, 여느 젊은이들처럼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에 대한 불안을 갖고 있다.

 오디션에서 떨어진 것만 여러 번이고, 벌이도 시원찮아서 엄마가 잔소리를 많이 하는 듯하다.


키이스(존 레전드)
메신저스 밴드의 보컬이자 리더. 

재즈 뮤지션이지만, 음악적 보수주의자인 세바스찬과 달리, 신식 사운드와 대중성을 추구한다

그래서 올드 스쿨 재즈가 아니라 전자음과 팝적 멜로디가 들어간 노래들을 연주한다.

과거 세바스찬과 동고동락했지만, 음악적 견해 차이로 갈라섰다.

둘 사이에 갈등이 심했는지 세바스찬은 여전히 그를 달갑지 않게 여긴다.

그러나 본인은 세바스찬을 좋아하고 그의 재능도 아깝게 여겨서 선뜻 먼저 화해와 자기 밴드로의 합류를 제의한다.

세바스찬의 날선 태도에도 그를 포용하고 먼저 손을 내미는 대인배에 의리파이다.

세바스찬이 그의 밴드에 합류하고도 여전히 적응을 못하자 구시대적 스타일에만 집착하는 사람들이야 말로

오히려 재즈의 죽음을 재촉했다고 한다. 끝내 세바스찬과 음악적 견해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또다시 세바스찬이 떠났지만 관계는 원만히 유지한다. 세바스찬의 재즈바가 잘되길 바라며 그에게 편지를 보내기도 한다.


로라(로즈메리 디윗)
세바스찬의 누나. 철없고 (부정적인 의미로) 낭만적인 데다가 솔로인 동생이 걱정스럽다. 

결말부에선 아주 잠깐 사진으로만 지나가는데 남자친구 조던과 결혼해 해리라는 아들을 낳았다.


케이틀린(미즈노 소노야)
someone in the crowd 군무 장면에서 주로 화면 외곽을 돌며 기술적인 안무를 하던 노란색 드레스의 친구.

 시원하게 다리를 스크린 가득 펼쳐 대던 여인이라고 생각하면 떠올리기 쉬울 것이다.

 미아가 '볼더시티여 안녕' 대본을 리갈패드에 쓰고 있을 때는 소파에 누운 채 페디큐어를 하고 있었다.


트레이시(캘리 허낸데즈)
someone in the crowd 군무 장면에서 빨간 드레스. 

그 이후 미아가 밴드 알바 중인 세바스찬을 만나게 되는 낮의 풀파티 장면에서,

기초적인 조셉 캠벨 이야기를 꺼내며 '골디락스' 동화를 현대적으로 각색할 것이라고 잰체하던 시나리오

작가 카를로를 소개한 친구. 미아가 대본을 쓸 때 옆에 앉아 있다가 세바스찬이

누르는 경적 소리를 듣는 장면에서도 나왔던 친구라고도 기억할 수 있다.


알렉시스(제시카 로테)
someone in the crowd 군무 장면에서 녹색 드레스. 

이때나 그렉이 미아를 픽업하러 데려왔을때나 항상 치토스로 보이는 군것질거리를 먹고있다. 할리우드 비기너들임을 생각해보면 지속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로 군것질하는 것이 반복되는 캐릭터로 설정한 연기인 걸로 보인다. 미아가 대본을 쓸 때 화면 밖에서 자기들 역할도 넣어달라고 부탁하며 목소리로 등장한다.

라라랜드  줄거리

사방이 꽉 막힌 고속도로의 고가도로 위,교통 체증에 지친 운전자들의 노래로 극이 시작된다.

노래가 끝나고, 차에 탄 어느 여자는 조수석에 둔 대본을 살펴봐가며 오디션 연습을 하느라 교통 정체가 풀린 줄도 모르고 있다. 아무리 경적을 울려도 앞 차가 움직일 생각을 않자, 뒷 차에 탄 남자는 차로를 갈아타 앞 차의 옆으로 와서 항의하듯 경적을 길게 울린다. 여자는 남자에게 중지를 날리고, 남자는 엑셀을 밟고 멀어진다.

이어서 한 카페에 세련된 옷차림에 선글라스를 쓴 여자가 나타난다. 마치 그녀가 올 것을 예상한 것처럼 미리 준비된 커피를 건네며 '돈은 안 내도 된다'고 말하는 직원에게 괜찮다고 말한 여자는 팁을 넣어두고 대기 중인 카트를 타고 떠난다.

이곳은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안에 있는 카페. 앞 차 운전자였던 미아(엠마 스톤)는 이곳의 직원으로, 배우를 지망하고 있지만 번번이 오디션에서 떨어진다. 폰에 뜬 '오디션' 알람을 통해 오디션을 깜박 잊고 있었음을 깨달은 미아는 카페 점장에게 급하게 병원에 간다고 둘러대고 대본을 보면서 가다가 커피를 들고 있던 남자와 정면으로 부딪히고 만다. 남자의 커피가 셔츠에 쏟아지고, 미아는 얼룩을 감추기 위해 패딩을 입고 오디션을 보는데 감정 몰입 부분에 갑자기 사람이 들어와서 감정선은 끊기고 오디션은 중단된다.

집으로 돌아온 뒤 친구들과 함께 떠난 파티장에서는 더 안 좋은 일들만 생기고, 설상가상으로 자동차마저 견인당한다. 터덜터덜 집으로 걷던 미아는 우연히 들려온 레스토랑의 피아노 소리에 이끌리듯 안으로 들어선다.

영화의 시간선은 다시 앞선 교통정체 장면으로 돌아가고, 뒷 차의 운전자였던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의 시점으로 넘어간다. 그는 재즈 뮤지션을 꿈꾸지만, 진정한 재즈를 몰라주는 현실에 부딪혀 힘든 삶을 살고 있다. 현재는 레스토랑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으며, 진정한 재즈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 채 '징글벨' 같은 캐롤송 연주를 요구하는 레스토랑 오너 빌(J.K. 시몬스)과 대립하고 있다.


빌과 화해하며 다시 복귀했지만, 결국 세바스찬은 연주에 몰입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하고 싶은 대로 곡을 연주하고 해고당한다. 기분이 상한 세바스찬은 미아가 피아노 소리를 듣고 들어와서 피아노 연주에 대해 했던 칭찬을 무시하고 어깨를 툭 치며 지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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