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영화 괴물 소개 줄거리 등장인물

by 마늘 다 2024. 8. 15.
반응형

 

괴물 소개

2023년 11월 29일에 개봉된 영화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16번째 장편 영화로, 사카모토 유지가 각본을, 사카모토 류이치가 음악을 맡았다.

제76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이며 각본상을 수상했다.

 

시놉시스

“우리 동네에는 괴물이 산다”
싱글맘 사오리(안도 사쿠라)는 아들 미나토(쿠로카와 소야)의 행동에서 이상 기운을 감지한다.
용기를 내 찾아간 학교에서 상담을 진행한 날 이후 선생님과 학생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흐르기 시작하고.

“괴물은 누구인가?”
한편 사오리는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미나토의 친구 요리(히이라기 히나타)의 존재를 알게 되고
자신이 아는 아들의 모습과 사람들이 아는 아들의 모습이 다르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깨닫는데…
태풍이 몰아치던 어느 날, 아무도 몰랐던 진실이 드러난다.

괴물 줄거리

도시에 대형 빌딩 화재가 발생한 날 저녁 호숫가에서 소방차를 바라보는 한 아이가 등장한다.

이어서 이야기는 사오리, 호리 선생, 미나토 3명의 각기 다른 시점으로 그려진다.


사오리는 남편과 사별하고 홀로 초등학생 아들 미나토를 키우고 있다. 빌딩에 화재가 일어난 날, 

아파트 베란다에서 함께 불구경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미나토가 이상한 질문을 한다.


"돼지 뇌를 이식한 인간은 인간일까, 돼지일까?"


사오리가 웃으면서 누가 그랬냐고 물어보자 미나토는 '호리 선생님'이 그랬다고 답하고, 

사오리는 농담처럼 요즘 학교에서는 이상한 것도 가르친다며 넘어간다.

하지만 이날 이후 미나토가 자해마냥 스스로 머리카락을 자르거나, 

신발을 한 짝만 신고 돌아오거나, 미나토의 물통에서 흙이 나오는 등 의심쩍은 일이 계속해서 일어난다. 

 

어느 날은 미나토가 밤 늦게까지 귀가하지 않아 찾아나섰다가 폐쇄된 철도터널 안에서 혼자 

"괴물은 누구게?"를 외치고 있는 모습으로 발견하는 등 미나토의 이상 행동은 더욱 심해진다. 

 

터널에서 돌아오는 길에 미나토는 달리는 차에서 갑자기 뛰어내리고, 

검사차 방문한 병원에서 CT를 찍고 나서 자신은 돼지의 뇌를 가졌다고 소리지르며 달려간다. 

놀란 사오리가 아들을 붙들고 누가 그런 말을 했냐며 울면서 다그치자, 미나토는 '호리 선생님'이라 대답한다.

아들이 담임 교사인 호리 선생에게 학대를 당하고 있다고 생각한 사오리는 학교에 방문해 진상을 규명하고 호리 선생에게 징계를 내려줄 것을 촉구한다. 그러나 교장 선생님을 포함한 교사들은 기이할 정도로 딱딱하고 사무적인 어조로 형식적인 사과만 반복한다.[4] 뒤늦게 나타난 당사자 호리 선생은 제대로 해명하지도 못하고 무례하기까지 한데, 이후 사오리가 강한 태도로 압박하자 도리어 당신 아들 미나토가 '호시카와 요리'라는 동급생에게 학교 폭력을 가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소지품 중에 칼이나 흉기가 있는지 확인해보라고 한다. 사오리는 어이없다는 표정으로 그 말을 무시하고 오히려 당신이 유흥업소에 다니는 것을 알고 있다며 그 날 저녁 빌딩에 불을 지른 게 당신이 아니냐고 화를 낸다.

그럼에도 내심 찜찜했던 사오리는 수박을 들고 미나토의 방에 들어갔다가 가방 안에서 신문지에 쌓인 휴대용 토치 라이터를 발견한다. 다음 날에는 직접 요리네 집에 찾아가 보는데, 요리[6]는 오히려 자신이 미나토와 친구라고 밝게 인사하며 아파서 결석한 미나토에게 편지까지 써주겠다고 한다. 하지만 히라가나 미 자를 좌우 반전으로 쓰는 것을 보고 지적하자 갑자기 정색하며 편지 쓰기를 그만두고 물 한 컵을 건네주는데 이 때 요리의 팔에 있는 화상 상처를 보게 된 사오리는 혹시 정말로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고 있냐고 물어본다.
다음 날 사오리와 선생님들 앞에 선 요리는 '미나토는 자신을 괴롭힌 적이 없고, 호리 선생님이 학생들을 폭행하지만 아이들이 무서워서 말하지 못하는 것'이라 증언했고 결국 호리 선생은 PTA 모임에서 자신의 잘못을 발표하고는 교직에서 물러나게 된다.

시간이 흘러 여름이 되고, TV에서는 태풍 예보가 나온다. 사오리가 잠든 미나토에게 이불을 덮어주고 나가려던 중 미나토가 잠에서 깨어 꿈에 아빠가 나왔다고 얘기하고는 몇 마디를 덧붙인다.
"아빠는 다시 태어났을까?"
"나는 뭘로 다시 태어날까?"
이에 사오리는 ‘너는 아직 살아있지 않냐’며 이상한 소리는 그만두라고 웃는다.

폭풍우가 몰아치던 다음날 아침 사오리가 미나토의 방에 가보니 미나토는 어디론가 사라져 있고, 바깥에서는 누군가 미나토의 이름을 외치고 있다. 사오리는 창문을 열어보고는 밖으로 달려나가고 바닥에는 미나토가 그린 괴물 그림이 바람에 흩날려서 떨어진다.

괴물 등장인물

 

무기노 사오리 (안도 사쿠라)
미나토의 어머니. 싱글맘. 

아들 미나토의 이상 행동을 발견하고는 학교에 찾아간다.


호리 미치토시 (나가야마 에이타)
미나토와 요리의 담임 교사. 

동료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안좋은 소문이 돌고 있다.

 

무기노 미나토 (쿠로카와 소야)
사오리의 아들. 초등학교 5학년. 

요리와 친하다는 것을 들키기를 꺼린다.


호시카와 요리 (히이라기 히나타)
미나토의 동급생. 초등학교 5학년. 

같은 반 일부 남자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 편부 가정으로 아버지와 살고 있다.


후시미 마키코 (다나카 유코)
초등학교 교장.

 최근에 비극적인 사고를 겪었다.


스즈무라 히로나 (타카하타 미츠키)
호리의 여자 친구.


쇼다 후미아키 (카쿠타 아키히로)
초등학교 교감.


호시카와 키요타카 (나카무라 시도)
요리의 아버지. 싱글 파더. 불량한 부모다.


키다 미오 (이이다 하루네)
미나토의 옆자리 여학생. 초등학교 5학년.

반응형